법원, '이준석 가처분 신청' 17일 심문…국힘 비대위 전환 반발

조민정 기자I 2022.08.10 17:56:04

남부지법, 17일 심문기일 지정
이준석 대표직 유지 여부 최종 결정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당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에 반발하며 낸 효력 정지 가처분 소송 심문이 오는 17일 열린다.

중앙윤리위원회에 출석해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 소명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8일 국회 대회의실을 나서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부장 황정수)는 오는 17일 오후 3시 이 대표가 국민의힘과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을 상대로 제출한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을 진행한다.

법원은 심문기일에서 양측 의견을 들은 후 가처분 결정을 내릴 예정으로, 법원 결정에 따라 이 대표의 당대표직 상실 여부가 결정될 방침이다.

이 대표는 전날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이 결정되면서 14개월 만에 직을 상실했다. 오는 12일 비대위가 공식 출범함에 따라 자동해임되는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가처분 신청한다. 신당 창당은 안 한다”는 글을 올리며 비대위 체제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예고했다.

이후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가처분 신청 전자로 접수했다”고 밝혔으며, 오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국민의힘 당내 갈등

- 이준석, 與지도부 北에 비유…"천박한 희망고문 속 집단적 폭력" - 與윤리위, 이준석·권성동 내달 6일 출석 요청…권은희 '엄중 주의' - 이준석 "與, '이준석 잡기' 아닌 물가·환율 잡기 할 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