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왓패드와 시너지 본격화…콘텐츠 1000억 투자

노재웅 기자I 2021.06.24 17:28:21

미국 웹툰 스튜디오와 통합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네이버(035420)가 6700억원에 인수한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IP(지식재산권)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네이버는 글로벌 영상 사업에 시너지를 내기 위해 미국 자회사인 ‘웹툰 스튜디오’와 ‘왓패드 스튜디오’를 통합해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와 함께 약 1000억원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기금을 조성해 북미를 중심으로 남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에서 활발하게 영상화 사업을 진행하는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에 투자할 계획이다.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는 이 기금을 제작비 등에 투자해 글로벌 창작자 약 570만명이 만든 10억개 이상의 원천 콘텐츠를 바탕으로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상화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웹툰과 왓패드의 IP로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영상화 프로젝트는 올해 기준 총 167개에 달한다.

이를 통해 웹툰, 웹소설 IP 기반의 영상 비즈니스에 대한 수익성도 강화될 전망이다.

아론 레비츠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 부문장은 “앞으로 100년간 스크린과 책장에서 히트할 수억 개의 새로운 이야기들로 미래를 그리고 있다”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남아 있는 모든 경계를 허물고, IP를 개발해 글로벌 팬들을 즐겁게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