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장관, 룩셈부르크 대공세자와 중기·스타트업 혁신 협력 약속

함지현 기자I 2022.11.28 19:57:1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8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룩셈부르크 기욤 대공세자, 프란즈 파이요 경제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이 2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룩셈부르크 기욤 대공세자(오른쪽), 프란즈 파이요 경제부 장관(왼쪽)과 면담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에 따르면 이번 면담은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룩셈부르크 기욤 대공세자가 이끄는 100여명의 경제사절단이 한국을 방문함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면담에서는 양국 스타트업 교류 확대, 한국 스타트업의 유럽진출 지원, 글로벌 펀드 조성 등 양국 협력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이어서 이영 장관은 ‘한·룩셈부르크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양국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조했다.

한·룩셈부르크 비즈니스 포럼은 룩셈부르크 상공회의소와 주한룩셈부르크대표부 주관으로 개최된 것으로, 양국 정부 관계자, 기업인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영 장관은 “이번 룩셈부르크 대공세자와 면담과 한·룩셈부르크 비즈니스 포럼을 통해 양국 간 중소기업?스타트업 협력을 강화하고, 스마트시티와 모빌리티 분야 등에서 창업생태계가 연결되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