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괴산군청 9급 신입 공무원 숨져…‘직장 내 괴롭힘’ 감사 착수

이재은 기자I 2024.03.26 18:06:41

지난 1월 임용…두 달여 만에 사망
유족, 감사원에 민원 제기…조사중
괴산군 “관련자, 갑질 없었다 주장”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충북 괴산에서 9급 공무원이 자신의 집에서 숨진 가운데 군청이 직장 내 괴롭힘 감사에 착수했다.

(사진=괴산군 누리집)
26일 괴산군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11시 38분께 괴산읍의 한 원룸에서 괴산군청 소속 9급 공무원 A(38)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지난 1월에 임용된 신입 공무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은 A씨가 상급자로부터 괴롭힘을 당하거나 과도한 업무지시를 받았다며 최근 감사원에 민원을 제기했다.

이날 연합뉴스TV 단독 보도에 따르면 유족들은 A씨의 통화 녹취 등에서 A씨가 상급자로부터 욕을 듣거나 수모를 겪고 있다고 토로한 내용을 확인했다.

통화 녹취록에는 “맨날 1시간에서 2시간 사이로 욕먹고 있고 맨날 서서 욕먹고 ‘(상사가) 네가 도대체 하루 종일 뭐 하고 앉아 있냐’고 하면서 진짜 갖은 수모는 다 (겪고 있다)”고 A씨가 말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괴산군 감사팀은 A씨를 괴롭힌 것으로 지목된 B씨를 상대로 직장 내 갑질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다.

다만 B씨는 A씨에게 과도한 업무를 지시하는 등 사실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괴산군 홍보팀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감사팀에서 지난주부터 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해당 부서 팀장 등 관련자는 괴롭힘 및 갑질은 없었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