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코넷, '2020 DMC 이노베이션 캠프' 창업경진대회 개최

이재길 기자I 2020.09.22 15:34:29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사단법인 DMC코넷(이사장 이방희)은 DMC산학진흥재단, 하이서울기업협회와 공동으로 ‘2020 DMC 이노베이션 캠프(DIC2020)’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DIC2020는 국내 최대 창조산업단지인 상암 DMC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하는 창업경진대회로 201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대응을 위해 특별히 경진대회 전 일정 비대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오는 10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기반 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팀)와 초기창업기업(2년 이내)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DIC2020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ㆍ접수하면 된다.

경진대회 참가주제는 예비 창업자(팀)의 경우 4차 산업혁명 기반 융복합 기술 및 서비스 관련 아이템이며 초기창업기업(3년 이내)은 △XR(eXtended Realityㆍ확장현실) 서비스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AI 기반 서비스 △비대면(Untact) 서비스 아이템이다.

4차산업 분야 우수기술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팀)를 발굴해 혁신BM을 도출하기 위한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성공창업 견인을 목적으로 하며 XR/AI/비대면 서비스 분야 초기창업기업(3년 이내) 중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을 선별해 투자유치 및 펀딩 교육, IR 멘토링 등을 통한 기업 성장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DIC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온라인 사업계획서를 검토해 부문별로 20개의 본선 진출팀을 가리고 본선진출팀은 창업 교육과 함께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의 지원으로 사업성, 기술성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맞춤형 멘토링을 받게 된다.

교육과 멘토링 후에는 결선 피칭대회를 통해 8개팀에 대해 상금 총 2000만원 시상 및 우수 참가기업 3개팀을 대상으로 KGIT센터 AI-biz 센터 입주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후속지원으로 선정기업 전원에 하이서울기업협회의 기술멘토링 바우처 제공 및 투자 유치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DIC2020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