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 법카유용' 참고인 출석 김지호 "검찰의 '수사농단'"

황영민 기자I 2024.04.11 16:51:04

11일 수원지검 김지호 민주당 부대변인 참고인 조사
"다른 사람 10번, 15번 불렀을 때 나는 안불렀다"
"선거 기간 중에 부른 것이 이상하고 의혹이 든다"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배우자 김혜경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의혹 수사 중인 검찰의 소환 조사에 “다른 사람들 10번, 15번 부를 때 안 부르다 선거 기간 중에 부른 것이 이상하고 의혹이 든다”고 밝혔다.

11일 수원지검 앞에서 김지호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이 검찰의 소환 조사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황영민 기자
11일 수원지검 앞에서 입장문을 발표한 김 부대변인은 “(경기도지사 비서실을) 퇴사한 지 3년 됐는데 무슨 범죄가 있었으면 그 전에 불렀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지호 부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비서관을 지냈다. 이 대표의 복심으로 알려진 정진상 당시 경기도 정책실장과 함께 지근거리에서 보좌한 측근 중 한 명으로 분류된다.

김 부대변인은 “비서관으로 근무하는 동안 이재명 도지사로부터 어떠한 부당하고 불법적인 지시와 대우를 받은 적 없다”며 “이번 소환에 앞서 대체 무슨 이유로 소환한 것인지 검찰에 질문했지만 돌아온 건 ‘이재명 사건이다. 경기도청 관련된거다’란 추상적인 답변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독재정권은 무소불위 권력을 가지고 정치적 정적을 제거하기 위해 선택적 수사와 기소를 남발하는 그야말로 ‘수사농단’을 벌이고 있다”며 “민주당 당원이자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 부위원장으로서 그 어떤 탄압도 피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지검 공공수사부(김동희 부장검사)는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 공익제보자 조명현 씨가 지난해 8월 이 대표의 법인카드 유용 지시 및 묵인 행위를 조사해달라며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한 내용을 넘겨받고 수사 중이다.

이와 관련해 전·현직 경기도청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참고인 조사를 벌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