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찰, '이재명 피습' 피의자 당적 확인 요청…국힘 "현 당원 아냐"

경계영 기자I 2024.01.03 17:10:08

수사당국, 정당법 따라 당적 논란 확인
국민의힘·민주당 "경찰 요청에 확인해줘"

[이데일리 경계영 이수빈 기자] 경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급습한 김모(67)씨의 당적 논란이 확산되자 경찰이 3일 정당법에 따라 강제 수사에 들어갔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각각 공보실, 공보국을 통해 부산경찰청이 이재명 대표 피습 피의자에 대한 당적 확인을 요청했고 이를 확인해줬다고 공지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민주주의가 가는 길에 어떠한 폭력과 범죄도 함께할 수 없다. 국민의힘은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모든 수사기관의 노력에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며 “현재 피의자는 국민의힘 당적을 보유하지 않고 있음을 밝힌다”고 설명했다.

민주당 공보국은 “피의자의 민주당 당적 여부와 범행의 동기, 범행 준비 과정이 경찰 수사 결과로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혁기 민주당 당대표정무기획실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경찰이 당사에 와 당으로부터 당적 여부를 임의제출 형식으로 확인받고 돌아갔다”며 당적 확인 여부에 대해 “경찰의 수사 발표로 확인 가능하다”고 답했다.

경찰이 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흉기를 휘두른 김모씨가 운영하는 충남 아산 배방읍 부동산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김씨의 주거지와 부동산 사무실에 대해 동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사진=뉴스1)


이재명 피습

- 권익위, 이재명 ‘헬기 이송 특혜’ 조사 착수...“국민적 관심 높다” - 윤재옥 “이재명 테러, 경찰 부실수사?…민주당 음모론” - `이재명 피습` 민주당 음모론에…경찰, 조목조목 반박 "사실 아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