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위생모 쓰고 김치찌개 만드는 윤석열 대통령 '맛있나?'

홍수현 기자I 2024.03.27 17:34:12

명동밥집 봉사활동...벌써 세 번째
직접 끓인 김치찌개 배식하며 인사 나눠
자원봉사자·운영진에 감사 표하며 쌀 2톤 후원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 있는 노숙인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을 찾아 무료 급식 봉사 활동을 했다. 당선인 시절인 2022년 3월과 같은 해 9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서울 명동성당 내 무료 급식소인 명동밥집을 찾아 김치찌개 재료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파와 양파 등 식재료를 손질하고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끓여 점심을 준비했다.

이렇게 준비한 음식은 급식소를 찾은 노숙인과 어르신들에게 제공됐다. 윤 대통령은 식판에 일일이 음식을 담아 주면서 인사를 나눴다.

윤 대통령은 봉사활동을 끝낸 뒤에는 자원봉사자들과 명동밥집 운영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대통령실은 “지속적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윤 대통령의 평소 철학과 의지에 따른 행보”라고 설명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서울 명동성당 내 무료 급식소인 명동밥집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022년 9월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인 명동밥집에서 김치찌개를 만들며 간을 보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명동밥집은 매주 수·금·일요일마다 노숙인과 홀몸 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급식소다. 평일 기준 하루 약 750명이 무료 식사를 제공받는다. 대통령실은 이날 명동밥집에 쌀 2톤을 후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