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KSH 코리아, 고혈압 치료제 '아타칸' 판매 시작

문다애 기자I 2024.01.16 22:15:28
DKSH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글로벌 마켓 확장 서비스 기업 DKSH코리아는 고혈압 치료제 ‘아타칸(칸데사르탄 실렉세틸)’과 ‘아타칸 플러스(칸데사르탄 실렉세틸+히드로클로로로티아지드)’ 국내 유통 및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타칸은 심장질환 관리에 대표적인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계열 고혈압 치료제로, 지난 1999년 출시됐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2022년 국내에서 약 350억원 판매를 기록했다.

DKSH코리아에서 판매하는 아타칸은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 심혈관으로 인한 사망 및 만성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율 위험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7mm의 작은 정제 사이즈로 복용 부담을 감소시켰다. DKSH코리아가 유통하는 제품은 아타칸8mg, 아타칸16mg, 아타칸 32mg, 아타칸플러스 등 4가지다.

김한상 DKSH코리아 헬스케어 사업부 대표는 “아타칸 국내 유통 및 판매를 시작으로 전문의약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며 “헬스케어 사업부의 빠른 성장을 도모하고 새로운 시장 개발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865년에 설립돼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DKSH는 지난 2022년 기준 17조4000억원 매출을 기록한 다국적 기업이다. 세계 최대 규모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로부터 2023년 골드메달 등급을 받았다.

DKSH코리아는 라리암(말라리아 치료제), 베사노이드(항암제), 훈기존(항진균제), 비쥬다인(안과용제)의 국내 허가 관리, 유통 및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