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야 이 새끼야" 영상 공유 안민석 고발…이재명 언급도

김보겸 기자I 2021.12.03 18:37:54

안민석 총괄특보·이경 부대변인 대검에 고발
"무분별한 흑색선전으로 명예훼손·허위사실 유포"
"욕설 논란 휘말린 이재명, 스스로 돌아보길"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총괄특보인 안민석 의원과 이경 민주당 선대위 부대변인을 3일 고발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김영삼 전 대통령 6주기 추도식에서 수행원에게 욕설을 했다는 글을 게시해 후보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혐의다.

국민의힘이 윤석열 후보 욕설 논란 영상을 공유한 안민석 더민주 의원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3일 고발했다(사진=AFP)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3시30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이경 대변인과 안민석 의원은 지난 2일 각각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야 이 새끼야, 그건 차안에서 챙겼어야지’라고 욕설을 했다는 허위 취지의 글을 게시했다”며 이들을 정보통신망법위반(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했다.

고발 이후 국민의힘은 입장문을 내고 이재명 후보를 언급하기도 했다. 국민의힘은 “이 후보와 배우자는 욕설 논란으로 국민의 지탄을 받아왔다”며 “스스로를 먼저 돌아보지 않고 윤석열 후보가 하지 않은 욕설까지 했다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후 사과 한 마디 없는 것은 좌시할 수 없다”며 고발 이유를 설명했다.

민주당이 공천 기준을 맞추기 위해 국민의힘을 악의적으로 비방하기 시작했다고도 꼬집었다. 국민의힘은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 공천 기준을 오로지 ‘대선 기여도’로 평가하겠다고 발표한 이후부터 이재명 선대위에서는 근거 없고 무분별한 흑색선전을 남발하기 시작했다”며 “빈도와 수위가 수인할 수 있는 범위를 넘었다”고 밝혔다.

앞서 윤 후보가 지난달 22일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김영삼 전 대통령 묘역에서 열린 6주기 추도식에서 일정에 동행한 이용 의원에게 욕설을 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했다. 이경 부대변인은 지난 1일 페이스북에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윤석열이 사람을 대하는 태도: 욕’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꼰대라는 표현도 아깝다”고 말했다. 안민석 의원 역시 같은날 영상을 공유하며 “윤석열 후보 ‘야 이 새X야, 그건 차 안에서 챙겼어야지!”라고 적었다.

윤 후보 측은 당시 현장에 있었던 이용 의원에게 확인한 결과 “실제 내용과 다른 스크립트”라고 반박했다. 윤 후보 옆의 남성이 넥타이를 가리켜 “아, 이 색깔...”이라고 말하자 윤 후보가 “아, 검은 넥타이를(가져왔어?)...차 안에서 바꿨어야지”라고 말했다고 윤 후보 측은 설명헀다. 실제 발언은 ’아, 이 색깔‘이었지만 ’야 이 새끼야‘로 오독했다는 것이다. 논란이 일자 이경 부대변인과 안민석 의원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