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한부모 가정에 설맞이 '情든든' KB박스 전달

이은정 기자I 2022.01.27 15:27:11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KB증권은 설날을 맞이해 지역사회 소외 이웃을 위해 보다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식재료가 담긴 ‘情든든’ KB박스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달식은 지난 26일, 강서구, 양천구, 노원구 지역 복지재단 관계자 및 KB증권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에서 진행됐다.

KB증권은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년째 이어온 설, 추석 ‘KB박스’ 전달 활동을 이어왔다. ‘KB박스’는 간편식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이웃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매년 전달하고 있다.

올해 설에는 노원구, 강서구, 양천구의 한부모 가정 600세대를 위한 식재료를 준비했다. 이번 활동을 포함하여 KB증권은 ‘情든든 KB박스’를 통해 총 3370세대에 온정을 전했다.

노종갑 KB증권 상무는 “앞으로도 KB증권은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특히 올해부터는 KB그린랜드, KB꽃길과 같은 식재·녹화사업 등 친환경 사회공헌사업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KB증권은 아동의 여가 및 놀 권리를 위한 국내 초등학교 내 놀이터 환경개선사업, 학습 공간 개보수, 도서관 환경조성, 도서 지원 등 해외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인 ‘무지개 교실’, 명절 맞이 ‘情든든 KB박스’ 외 폐지 줍는 어르신을 위한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과 영양제, 마스크 등의 지원물품 전달 사업도 계속 이어오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 및 기업 가치 제고, 기업고객의 ESG경영 파트너로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며,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 시행을 올해에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