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인베스트먼트, ‘투자 파트너링의 장’ 개최

박철근 기자I 2022.07.04 17:29:07

상반기 주요 투자회사 IR 및 소통의 자리 마련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글로벌 유망기업 투자 운용사 구름인베스트먼트는 지난 1일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구름 2022 맴버십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벤처캐피탈리스트, 회계사, 애널리스트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구름인베스트먼트는 시리즈C 및 프리 IPO(기업공개) 투자에 강점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기술력 있는 유망한 회사의 초기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베스핀글로벌(클라우드 특화 MSP 서비스) △더핑크퐁컴퍼니(아기상어 등 글로벌 콘텐츠) △아이지에이웍스(통합 광고 플랫폼) △피알앤디(중고차 매매 플랫폼 ‘헤이딜러’ 서비스 운영) △이브이알스튜디오(디지털휴먼, 메타버스, 게임) 등이 있다. 또 △클레슨(글로벌 음악 콘텐츠 제작), △엠에프알(건설형 로봇) △딥인사이트(AI기반3D 센싱 카메라)와 같은 기술력 있는 회사의 초기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기존 투자자 및 잠재적 투자자 160여명을 초청해 올 상반기에 투자한 기업의 경영진들이 직접 IR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투자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기주 구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주요 투자회사의 경영진과 기존 투자자 및 잠재적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허브 역할을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경청해 불안정한 국내외 경제 상황에서도 고객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구름인베스트먼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