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일 목소리로 듣는 이순신"…신한은행, 광화문광장 오디오 가이드

김정현 기자I 2022.08.08 16:20:36

무료·비대면 오디오가이드 서비스 제공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신한은행이 서울시와 함께 광화문광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8일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는 안내판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개인 휴대폰으로 광화문광장의 역사 이야기를 듣는 비대면 방식으로,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단순 내레이션 방식이 아닌 유명배우와 전문성우가 참여해 시대적 상황을 재연하고, 이순신, 세종대왕의 역할극 및 연출을 통해 듣는 관람객에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배우 박해일씨와 박상원씨가 목소리 재능기부를 했다. 특히 박해일씨는 최근 개봉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 이순신 역을 맡아 생동감 있게 광화문광장의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도 있고,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등 변화하는 환경 속에 새로운 방식으로 문화재를 지키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오디오 가이드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문화재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05년부터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통해 서울 숭례문 문화재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20년 서울 숭례문을 시작으로 2021년 덕수궁 오디오 가이드를 제작해 문화재 관람객에게 역사적 가치를 알리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