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통령실 "박순애 사퇴 여부, 확인해 줄 수 없다"

송주오 기자I 2022.08.08 16:14:13

"尹대통령, 국민적 관심서 살펴보겠다 해" 구체적 답변 피해
박 부총리, 8일 자진사퇴설 돌아…입학연령 하향 논란 영향

[이데일리 송주오 박태진 기자] 대통령실은 8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사퇴설과 관련해 “확인해 줄 없다”고 말했다.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모습.(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취재진과 만나 박 부총리의 사직서 제출 여부를 묻는 말에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박 부총리는 내일 국회 상임위원회 현안보고를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도어스테핑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인사권자가 국민들에게 말씀드린다고 했고 올라가서 챙겨보겠다고 해서 그 말을 다시 한 번 대신하겠다”며 “그 외에 얘기를 추가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이날 정치권을 중심으로 박 부총리가 자진사퇴할 것이란 얘기가 나돌았다. 최근 공개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두문불출한 박 부총리가 국회 방어전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제기됐다.

하지만 박 부총리는 ‘만 5세 입학’ 학제개편안 문제에 이어 ‘외국어고 폐지’ 발표까지 논란에 휩싸이면서 사퇴 요구를 받아왔다는 게 중론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박 부총리는 언론을 기피하는 등 대외 소통 부재 지적도 받았다.

결국 박 부총리의 사퇴는 학제개편안 혼선 등에 따른 사실상의 경질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지난 주 휴가 기간 여러 인사들로부터 민심을 청취했으며 박 부총리의 거취 정리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