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상)K푸드 제1회 수출탑 '삼양식품·롯데칠성음료·하이트진로·대동' 대상

이지은 기자I 2023.12.20 16:46:42

수출 확대 및 수출관계자 격려
시장개척상·스마트팜상 시상

20일 이데일리TV 뉴스.


<앵커>

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 열풍이 불면서 K푸드도 인기를 끌고 있죠. 이 열풍 뒤에는 식품기업들의 오랜 노력이 있었는데요.

어제 처음으로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도 시상식장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수상자와 축하하러 온 동료들 모두 들뜬 표정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한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는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50개 기업이 수상의 영광을 가졌습니다.

수출탑 대상에는 삼양식품과 롯데칠성음료, 하이트진로, 대동 등 4개 기업이 수상했습니다.

신규 시장 진출에 노력한 기업에는 ‘시장개척상’이 지능형농장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는 ‘스마트팜상’이 주어졌습니다.

[윤동률/우듬지팜 대표]

“저희 우듬지팜이 그동안 K스마트팜 수출을 위해서 불철주야 노력을 해온 게 오늘 이렇게 인정을 받아서 매우 뜻깊고 보람 있게 생각합니다. K스마트팜 해외 수출을 위해서 중동이나 유럽, 미국까지 다방면으로 진출을 타진하고 있고...”

지난해 한국산 농식품 수출액은 10조원(88억불)을 돌파했습니다. 연관산업을 포함한 수출액은 14조원(116억불)으로 전년 대비 약 4% 증가했습니다.

[정황근/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수출이 조금 어렵지만 농식품 수출은 한류, K푸드 열풍에 힘입어서 (전년보다) 3.2% 증가했습니다. 농식품뿐만 아니라 농식품 관련 산업까지도 상승 작용이 있어서 아마 수출액이 대폭 늘어날 걸로...”

농식품부는 수출 확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입니다.

이데일리TV 이지은입니다.

[영상취재 강상원/영상편집 김태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