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괌정부관광청, 괌 여행수요 증가 맞춰 항공 노선 증편

강경록 기자I 2023.01.31 15:46:25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인천~괌 노선이 증편된다. 괌 여행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괌정부관광청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괌 여행 수요에 맞춰 내달 1일부터 인천~괌 노선이 증편 운항한다고 31일 밝혔다.

현재 괌 노선은 여행객의 편의 및 다양한 선택지를 위해 인천·부산발, 주야간 노선으로 편성되어 있다. 인천~괌 주간 항공편은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를 통해 주 7회로, 인천-괌 야간 항공편도 각각 ▲제주항공 주 7회 ▲대한항공 주 4회로 운항하고 있다. 또한, 부산~괌 노선은 ▲진에어 주 7회 주간 항공편 ▲제주항공 주 4회 야간 항공편으로 편성되어 있다.

더불어 항공사들은 증가하는 여행 수요에 발맞춰 본격적인 괌 노선 공급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기존 인천~괌 야간 항공편을 3월 1일부터 주 7회로 증편할 예정이며, 타항공사들 또한 추가 운항을 검토 중이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괌 여행객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여행객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함으로써 더 많은 여행객을 유치할 계획”이라며 “서울, 부산뿐 아니라 타지역까지 괌 노선 취항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괌의 한국인 여행객 수는 지난해 19만 명을 달성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올해는 40만 명 유치를 내다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