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프레시지, '수산물 밀키트' 3종 출시…수산물 HMR 시장 공략 박차

이지은 기자I 2023.02.20 15:29:03

손질된 해산물로 조리 번거로움 줄여
수산물 간편식 카테고리 내 입지 강화

수산물밀키트 해물칼국수. 프레시지 제공.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간편식 퍼블리싱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손질이 번거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 요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새롭게 선보이는 수산물 밀키트 3종을 통해 수산물 간편식 카테고리 내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자료에 따르면 국내 수산물 간편식 시장은 2021년 기준 약 600억 규모로, 연간 30% 이상 성장하는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코로나19 이후 집밥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다양한 간편식을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수산물 HMR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프레시지는 수산물 밀키트를 원하는 고객 취향에 맞춰 집에서도 꽃게, 바지락 등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프레시지의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한 급속 냉동 기술을 통해 수산물 요리 시 가장 우려되는 신선도를 비롯해 손질 및 보관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깔끔하게 손질한 원재료만을 푸짐하게 담아내 해산물 고유의 깊은 풍미만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수산물 밀키트는 △비법양념을 활용한 얼큰한 국물에 꽃게, 홍합, 가리비 등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넣어 푸짐하게 즐기는 ‘꽃게 해물탕’ △신선한 바지락과 버터, 마늘, 홍고추의 깔끔하고 담백한 풍미가 매력적인 ‘바지락 술찜’ △해산물로 맛을 낸 깊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식감의 칼국수 생면과 풍성한 해산물, 채소 토핑을 더한 든든한 한 끼 ‘해물칼국수’ 3종으로 구성됐다.

프레시지는 향후 냄새 문제 때문에 집에서 조리하기 꺼려지는 ‘생선구이’를 비롯해 다양한 수산물 간편식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번 제품은 선출시 된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자사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수산물 밀키트는 손질 및 관리 문제로 집에서 즐기기 꺼려졌던 해산물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기획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프레시지는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채로운 메뉴를 언제든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