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생면식감’, 일본식 ‘돈코츠라멘’ 출시

함지현 기자I 2017.12.21 15:08:22

곡선 적은 비유탕 면발 적용…느끼함 줄이고 담백함 살려

풀무원 생면식감 돈코츠라멘(사진=풀무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풀무원(017810)은 라면 브랜드 ‘생면식감’이 일본식 라멘인 ‘돈코츠라멘’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생면식감 돈코츠라멘은 일본 현지서 라멘 조리 시 튀기지 않은 ‘생면’을 사용하는 것에 착안, 비유탕 면발을 적용해 돈코츠라멘을 개발했다.

‘생면식감 돈코츠라멘’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곡선이 적은 ‘라멘 전용 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물은 일본 라멘 특유의 느끼함은 줄이고 담백함을 살렸다.

이를 위해 풀무원은 일본과 국내의 유명 라멘 전문점을 벤치마킹하여 비법을 연구했다. 국내산 돼지뼈를 한 번 삶아낸 육수를 다시 120℃ 가마솥에서 정성 들여 끓인 육수를 사용해 액상 형태로 스프를 개발했다. 여기에 구수한 된장과 일본식 간장인 ‘쯔유’를 넣어 돼지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했다.

먼저 면만 따로 3분 30초간 끓이고 불을 끈 후, 액상스프와 파 건더기 스프를 넣으면 된다. 액상스프를 면과 함께 끓이지 않고 마지막에 넣으면 더욱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5450원(4개입)이다.

박준경 풀무원식품 건면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생면식감 돈코츠라멘’은 전문점 수준의 라멘 요리를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생면식감’ 브랜드의 비유탕면만이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면 요리를 선보이며 라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생면식감’은 ‘돈코츠라멘’ 출시로 총 12개의 제품을 갖추게 됐다. ‘육개장칼국수’, ‘곰탕칼국수’, ‘직화짜장’, ‘가쓰오메밀냉소바’, ‘야끼소바’, ‘꽃게탕면’, ‘통영굴짬뽕’, ‘튀기지않은사리면’, ‘생면식감 순한맛’, ‘생면식감 매운맛’ 등이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