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권성동 "文, 북한의 무례 앞에선 얼마나 비굴했나"

강지수 기자I 2022.10.04 14:34:11

"文·민주당, 권위주의에 찌들어…법치 앞에 예외 없어"

[이데일리 강지수 기자] 감사원의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한 서면조사 통보에 ‘대단히 무례한 짓’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낸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의 저열한 무례 앞에선 얼마나 비굴했나”라고 반문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권 의원은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온 국민이 주적 북한에 분노할 때 침묵하고 고개를 숙인 것이야말로 대통령이 국민에게 범할 수 있는 최악의, 최대의 무례”라며 이같이 날을 세웠다.

그는 “미사일을 미사일이라 못 부르는 수치, 국민 혈세로 지은 남북공동연락사무소가 폭파될 때의 치욕을 기억하느냐”며 “북한으로부터 삶은 소대가리, 특등 머저리, 저능아 등등 온갖 능욕을 당하면서도 종전선언이라는 종이쪼가리 한 장을 적선 받으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인질로 삼았다”고 조목조목 비판했다.

아울러 감사원을 고발하겠다고 나선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선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도 평화의 댐과 관련하여 서면조사를 받았다. 지금 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은 ‘독재’라고 비난했던 과거 정권보다 권위주의에 찌들어 있다”며 “민주당은 치외법권 지대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법치의 준엄함 앞에는 어떠한 예외도 없다. 전 국민을 상대로 무례했던 지도자는 더더욱 엄정하게 심판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정권 정치탄압 대책위원회’는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감사원이 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한 것에 대해 반발하며 감사원의 감사권 남용을 직권남용으로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