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램리서치코리아, 하반기 신입 엔지니어 채용

김종호 기자I 2020.08.03 14:15:28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램리서치코리아는 3일 2020년 하반기 신입 엔지니어 공개채용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장비 엔지니어 (Field Service Engineer)로 전기·전자·기계·신소재·물리·화학·재료 공학 등 반도체 관련 학사와 석사 학위(예정)자를 채용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2일까지이며, 8월 21일 이후 서류 전형 결과를 발표한다.

장비 엔지니어는 램리서치 장비를 고객사의 클린룸 내에서 설치하고 유지보수 하기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 활동을 담당한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기 때문에 고객의 성공을 위한 마인드와 소통 능력이 특히 요구된다. 또 장비의 하드웨어적인 이슈를 파악하기 위한 공학적인 지식과 분석 능력, 과학적 사고력이 종합적으로 필요한 고객서비스의 핵심 업무다. 본사 하드웨어 전문가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어학 능력도 요구된다.

램리서치는 이번 채용 최종합격자에게 미국 본사 연수를 지원한다. 석사 취득 지원 프로그램과 자사주구매 할인 지원, 1:1원어민 회화 지원, 문화생활비 지원 등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복리 후생 제도도 제공한다.

램리서치코리아 관계자는 “장비 엔지니어는 램리서치를 대표해 고객을 최전방에서 응대하는 램의 얼굴”이라며 “반도체 공정을 더욱 세밀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뿐 아니라 공정상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변수들을 해결하며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다”고 설명했다.

한편 램리서치코리아는 1989년 국내 설립 이후 국내 주요 반도체 제조사에 램리서치의 세계적인 수준의 장비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한국 반도체 산업과 함께 성장해 왔다. 또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사내프로그램, 복지 및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며 업계의 모범이 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007년 부터 ‘일하기 즐거운 직장을 모토로 사내 동아리, 직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