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인천시, 첫 인천국제해양포럼 기념 아이디어 공모

한광범 기자I 2020.07.14 12:47:40
해양수산부. 이데일리DB.
[세종=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는 오는 9월30일까지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 해양산업발전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1월 개최 예정인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을 기념하고 미래 해양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해양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IIOF 2020에서 다룰 5개 세션별 주제인 △해운·항만·도시 △남북물류 △스마트 해양 △해양환경 △해양관광과 연계된 정책·기술·신사업모델 등 해양산업 발전 방안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아이디어 부문과 논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논문 부문은 전국 대학(원)생이 개인이나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아이디어 부문은 전문가 서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논문 부문은 1차 서류심사에 이어 11월 중 현장 발표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에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인천광역시 시장상, 인천항만공사 사장상과 함께 총 8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인천국제해양포럼 공식 누리집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제해양포럼, 해양수산부, 인천시, 인천항만공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안호 해수부 해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정책과 기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인천국제해양포럼에 국민들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