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스피 안착한 에이피알 “올해도 신제품으로 해외시장 공략”

김미영 기자I 2024.03.29 16:49:19

29일 정기주총
김병훈 대표 “현재의 성과에 안주 않는다”
“평택 2공장 열어 신제품 생산능력 제고”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김병훈 에이피알(278470) 대표는 29일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 또 한 번 발돋움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SKY컨벤션에서 열린 ‘제1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에이피알은 올해 코스피에 처음으로 입성한 뷰티테크 기업이다.

김 대표는 “작년에 창립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하고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며 “임직원의 노력, 주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 덕분”이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이어 “경영진은 배전의 노력을 다해 주주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회사에 관심갖고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지난해 에이피알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523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042억원으로 전년대비 165.6% 증가했다. 에이피알은 올해도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와 신제품 개발·론칭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단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은 지난해 호실적을 낸 미국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 등 이미 진출을 시작한 나라는 물론 태국, 카타르 등 신규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꾀한다. 유럽, 남미 등의 진출을 위한 노력도 이어간다.

신기술 부문에선 안티에이징, 슬로우에이징에 초점을 두고 혁신적인 스킨케어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신제품을 계속 출시한단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올해도 신제품 출시 계획이 있다”며 “현재 평택에 개소를 준비 중인 제2공장을 기반으로 신제품의 생산 능력을 충분히 확보해 혁신 신제품 바탕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널디,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 5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김희선 뷰티기기’로 대박을 내면서 에이피알 실적을 견인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