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수산업자'에게 벤츠 수수 의혹…김무성, 경찰 출석 조사

이용성 기자I 2021.11.25 15:13:45

서울경찰청, 25일 김무성 전 의원 소환 조사 중
20대 의원 시절 '가짜 수산업자'에게 벤츠 받은 의혹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가짜 수산업자’ 김모(43)씨로부터 고급 외제 렌터카를 받았다는 의혹으로 입건된 김무성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경찰에 출석했다.

김무성 전 의원.(사진=연합뉴스)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25일 오전 김 전 의원을 불러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지난해 4월부터 수개월 동안 ‘가짜 수산업자’ 김씨로부터 벤츠 차량을 받아 사용한 의혹을 받고 있다. 제20대 국회의원으로 재직하고 있던 때다.

‘가짜 수산업자 금품수수 의혹’을 수사하던 경찰은 지난 9월 박영수 전 특별검사 등 7명을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다만, 당시 경찰은 김 전 의원에 대해선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등 입건 전 조사(내사) 등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보수시민단체 자유대한호국단은 지난 9월 2일 청탁금지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김 전 의원을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해당 고발 사건은 같은 달 24일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 배당되면서 김 전 의원은 자동으로 피의자 신분이 됐다.

당시 경찰은 “김 전 의원에 대한 입건 전 조사를 진행하던 중 고발장이 들어와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것”이라며 “범죄 혐의점을 아직 포착한 것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