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부토건, 우크라 코노토프市와 재건 사업 MOU

김응태 기자I 2023.05.23 15:34:07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디와이디(219550)는 계열사 삼부토건(001470)이 폴란드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글로벌 재건 포럼에서 우크라이나 북동부 도시 코노토프(Konotop)시와 재건사업 관련 포괄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응근 삼부토건 대표이사, 엘샤베타 샤브추크 우크라이나 비니치아주 의회 의장, 이양구 우크라이나 전대사,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 (사진=삼부토건)
코노토프는 우크라이나 북부에 있는 수미주(州)에 속한 도시다. 수미주의 면적은 43.78㎢, 인구는 2022년 기준 약 8만3543명이다.

이번 재건 포럼에는 대한민국 정부, 국회, 지방자치단체, 기관, 기업을 비롯해 국제기구, 유럽연합(EU), 비정부기구(NGO) 등이 참여했다. 관계자들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과 전후 복구 및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을 논의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의 연설을 시작으로 복구가 시급한 현지 도시들에 대한 발표 및 논의가 이어졌다. 관련 도시는 코노토프, 마리우풀, 부차, 이르핀, 타라시타 등이다.

해당 포럼에 참석한 이응근 삼부토건 대표이사는 회사 소개와 더불어 추진 중인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등 자사 경쟁력을 강조했다. 코노토프시와는 재건사업 관련 협약을 맺고 복구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삼부토건 관계자는 “우리 정부와 우크라이나 정부가 국내 기업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원하는 만큼 자사도 복구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러 전쟁

- HD현대건설기계, 우크라이나 인프라부 1차관과 재건사업 협의 - "미 CIA, 우크라에 노르트스트림 파괴하지 말라고 경고" - 우크라이나 반격에 러시아도 맞불…푸틴 "적군 성공 못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