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고]이데일리 수습기자 공개채용

이정훈 기자I 2020.10.21 12:47:43
■이데일리 수습기자 공개채용

지난 20년 간 종합미디어로서의 한 길을 묵묵히 걸어 온 이데일리가 제23기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전례 없는 재난상황 하에 있습니다. 이는 우리 삶과 사고 방식을 송두리째 바꿔놓고 있고 경제와 산업, 정치, 사회, 교육,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변화를 강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엄혹한 시대에서도 사실에 엄격하면서도 다름을 포용하고, 밝음을 지향하면서도 그늘진 곳을 비추는 미디어의 역할엔 변함이 없습니다.

“세상을 올바르게 세상을 따뜻하게”

이데일리가 내걸고 있는 모토입니다. 옳음을 새겨 그름을 지적하고, 따뜻함을 지니고 차가움을 품을 수 있는 미디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 길을 여러분들과 함께 가고자 합니다. 세상을 바르게 할 신념과 세상을 따뜻하게 할 열정을 이데일리에서 쏟아낼 당신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지원분야: 수습기자 (약간명)

2. 지원자격 :

[공통자격]

- 나이·학력 제한 없음

-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자격]

- 국가보훈자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능통자.

3. 제출서류 : 당사 양식의 이력서(이데일리 홈페이지 다운로드), 공인 어학성적표

- 제출처(이메일) : edailyhr@edaily.co.kr

4. 전형일정 : 서류전형 → 필기시험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접수기간 : 2020년 10월 21일 (수) ~ 10월 28일 (수) 16시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11월 6일 (금) 17시

- 필기시험(논술·에세이) : 11월 13일 (금) 시간 및 장소는 추후 공지

-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 11월 27일 (금) 17시

- 실무면접 : 12월 4일 (금)

- 실무면접 합격자 발표 : 12월 9일 (수) 17시

- 임원면접 및 최종합격자 발표 : 추후 공지

- 출근예정일 : 2021년 1월 4일 (월)



※ 각 전형별 합격자는 개별 연락할 예정임.

※ 문의처 : 이데일리 인사총무팀 02-3772-0196, 0198

△공지유 (사회부 사건팀) “물음표가 느낌표로 바뀌는 순간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취재 현장에서 가장 빛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김은비 (문화팀) “기자생활을 시작하고 지난 1년은 지금껏 살면서 가장 힘들면서도 가장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뜻깊은 경험을 같이 공유하고 싶습니다.”

△배진솔 (산업부 전자팀) “나를 찾아가는 여행을 하고 계십니까. 여기, 새로운 여행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보고 느끼는 여행을 떠나봅시다.”

△유준하 (증권시장부) “누군가 수습 시절 얘기를 하던 저에게 눈이 반짝거린다고 하더군요. 취재 과정은 하나하나 잊지 못할 경험들이자 추억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쌓아가길 바랍니다.”

△이용성 (사회부 사건팀) “‘세상을 올바르고, 따뜻하게’ 조금씩 밀어나갈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함께 해요”

△하상렬 (사회부 법조팀) “세상에는 수많은 사연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대부분 세상에 나오지 못합니다. 조명받지 못한 이야기에 빛을 밝혀줄 당신을 이데일리가 기다립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