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지속가능 통합보고서, 美 ‘2022 갤럭시 어워즈’서 동상

양지윤 기자I 2022.10.07 14:39:06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NH투자증권은 2022년 지속가능통합보고서가 미국 머콤이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대회인 ‘2022년 갤럭시 어워즈(2022 Galaxy Awards)’ 연간 리포트 부문의 뱅크 인베스트먼트 서비스 섹터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미국의 글로벌 기관인 머콤은 기업의 연차·지속가능·통합 보고서, PR 활동 자료, 광고 등을 평가한다. 올해 36번째를 맞는 ‘갤럭시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커뮤니케이션·홍보제작물 대회로 광고, 브로슈어, 홍보 영상 등 총 12개 분야를 심사하고 있다. 독일, 홍콩 등 전 세계 84개국에서 참가하고 있다. 출품작에 대해 광고나 스폰서를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평가하는 게 특징이다.

NH투자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을 중심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동반성장, 윤리경영 등 CSR(사회적책임)에 대한 부분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지속가능통합보고서는 ESG 경영 체계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및 플랫폼 경쟁력 확보 △고객 커뮤니케이션 확대 △금융소비자 보호 △임직원 역량 개발 등 4개의 핵심 이슈를 토대로 NH투자증권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및 향후 방향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왔다. 2021년부터는 매년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합한 형태의 지속가능통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당사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등 증권업계에서 선도적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ESG 경영 플랫폼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