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CES 2023서 혁신기술 뽐낼 창업기업 모집합니다"

함지현 기자I 2022.07.05 12:00:00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3' 참여기업 모집
내년 1월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 예정
혁신상 수상 사전교육·부스 전시·투자자 매칭 등 지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 미국 라스베가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CES 2022’ 현장사진(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에 따르면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가전제품 박람회다. 세계적인 혁신 기술들과 제품 그리고 글로벌시장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전시회 중 하나다.

지난 ‘CES 2022’에는 총 30개 창업기업이 ‘케이-스타트업(K-STARTUP)관’ 내에 개별부스로 참여해 현장에서 661건의 바이어·투자 상담이 이뤄졌고, 전시회 이후 약 435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특히, 참여기업 중 6개사는 우수한 혁신성을 보유한 기술 및 제품에 수여하는 CES 혁신상에도 선정됐다.


‘CES 2023’에는 서울특별시 등 유관기관과 ‘케이-스타트업(K-STARTUP) 통합관’을 공동 운영해 전시부스 규모를 확대하고, IR피칭, 투자 상담 등 현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기업에게는 우선 9월부터 혁신상 신청서 작성 교육과 선배기업의 혁신상 수상 전략 강연 등 전시회 참가를 위한 사전 준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중에는 기업 개별 전시와 홍보 영상·판촉물 소개 등 참가기업을 적극 홍보하고, 투자상담과 바이어 미팅, IR(기업설명) 피칭 등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기업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전시회 이후에도 주요성과와 우수기업 인터뷰 등 언론 홍보와 함께 참가기업 간 네트워킹·리뷰세미나 등 전시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후속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 등을 통해 평가가 진행되며, 주최측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별도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강신천 중기부 기술창업과장은 “CES는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세계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진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CES 2023’에서 국내 창업·벤처기업의 기술력과 혁신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20개사 내외로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