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퍽 퍽' 거위 두들겨패는 남성...경찰이 찾습니다 [영상]

홍수현 기자I 2024.04.16 14:04:58

건국대 마스코트 '건구스'
이유 없이 다가가 폭행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경기도 삼성천에 살던 오리 가족이 학대 행위로 실명 위기에 처한 데 이어 건국대 마스코트 ‘건구스’가 폭행당하는 장면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남성이 이유 없이 거위 머리를 반복해서 후려 치고 있다. (사진=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캡처)
16일 동물자유연대(동자연)은 지난 4월 11일 15시 30분경 한 남성이 건국대학교 내 일감호에 거주하는 거위 중 한 마리를 가격해 상해를 입혔고 이에 경찰에 신고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들 거위는 ‘건구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건국대학교의 마스코트로 사랑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사람들과 곧잘 어울려왔기 때문에 남성에게도 경계심 없이 다가갔지만 별 다른 이유 없이 되려 폭행당하고 만 것이다.

(영상=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영상에는 남성이 거위 머리를 힘주어 여러 차례 후려치는 모습이 담겼다. 거위는 당황한 듯 반격을 시도해 보지만 남성의 힘에 밀려 또 폭행당했다.

결국 해당 거위는 머리에 상해를 입고 출혈까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남성에게 얻어맞은 거위 (사진=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캡처)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동물에게 도구 등 물리적 방법을 사용, 상해를 입히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허가·면허 등 정당한 사유 없이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동자연 관계자는 “해당 학교와 소통해 거위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요청하고, 교내에서 동물 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라며 “향후 현장 조사를 통해 다른 학대 행위가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 삼성천에서 학대당한 오리 가족 모습 (사진=사회관계망서비스)
한편 지난 15일 경기 삼성천에 사는 오리가족이 돌팔매질을 당해 실명위기에 처하고 염증으로 다리가 퉁퉁 부어 제대로 서지 못하는 모습이 공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