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외식업체, 크리스마스 및 겨울 한정메뉴 출시 봇물

강동완 기자I 2009.12.02 18:33:00

크리스마스를 더욱 풍성하게!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외식업체들이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눈과 입을 사로잡는 깜찍한 디자인과 다양한 상품, 이벤트를 무기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 깜찍한 디자인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다, 크리스마스 한정 도넛 & 케이크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오는 8일부터 크리스마스 스페셜 도넛 3종을 한정 판매한다. 앙증맞은 눈사람과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스노우맨’, ‘크리스마스 리스’, ‘크리스마스 드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스노우맨’은 블루베리 잼을 채운 도넛 위에 화이트 초콜릿을 입힌 후 단호박, 다크초콜릿, 딸기잼으로 얼굴과 목도리를 그려 넣어 깜찍함을 더했다.

이 도넛을 쌓아 나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으로 연출할 수도 있다. 특히 오는 18일부터 2주간, 더즌 박스(12개들이) 2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넥 워머’를 증정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처음맞는 눈사람 이야기’, ‘블루베리 요거트 케이크’, ‘체리 포레누아’ 출시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를 실시한다. 오는 22일에는 19여종의 케이크를 추가 출시해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모양 자체를 입체감 있게 표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깜찍하고 섬세한 디자인으로 케이크 하나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22일부터 25일까지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는 아기 양과 늑대를 캐릭터화 한 ‘램램울쁘’ 모자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던킨도너츠는 부드러운 생크림, 달콤한 초코&브라우니, 귀여운 캐릭터, 향긋한 치즈를 활용한 15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이글루를 형상화한 ‘스노우트리이글루’, 깜찍한 아기곰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깜찍스노우베어’ 등 디자인과 맛을 차별화 한 것이 특징이며, 과일이 들어가는 케이크의 경우 주문 즉시 매장에서 직접 과일을 케이크에 올려 전달해 신선함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25일까지 크리스마크 케이크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귀여운 베어(bear)모자를 증정한다.

콜드스톤 크리머리는 인기 캐릭터인 ‘키티’와 ‘스폰지밥’을 주인공으로 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을 12월 5일부터 판매한다. ‘러브 베리 키티’ ‘키티 이글루’ ‘스폰지밥 타운’ 등 총 9종이며, 이 중 ‘러브 베리 키티’를 구입하면 고양이 털모자를 증정한다.

◇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2배, 크리스마스 한정 음료

스타벅스는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음료인 ‘토피 넛 라떼’를 출시했다. 전통적인 겨울 풍미인 토피 넛의 고소한 견과류 향이 특징이다. 진한 모카 베이스에 달콤한 체리 시럽이 가미된 ‘다크 체리 모카’ 또한 함께 출시됐다.

엔제리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바닐라 시럽과 카라멜 시럽을 첨가해 달콤한 맛이 일품인 ‘바닐라 카라멜 카페라떼’와 향긋한 헤이즐넛과 달콤한 초콜릿이 어우러진 ‘헤이즐넛 초코 카푸치노’ 2종으로 구성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음료를 구입한 고객에게 100% 당첨의 경품 스크레치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역시 크리스마스 한정 음료 2종을 내놓았다. 토피 크런치 라떼’는 달콤한 토피와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루고 우유가 함유돼 부드러움을 더해주는 제품이며 ‘라즈베리 모카’는 초콜릿과 라즈베리가 에스프레소와 새롭게 만난 제품으로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라즈베리의 새콤한 맛과 향이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

◇ 함께하면 더욱 즐거워요, 겨울 스페셜 메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12월 말까지 겨울 한정메뉴를 판매한다.

이번 메뉴는 아웃백 겨울 한정메뉴는 스테이크와 랍스터를 한 접시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아틀란틱 랍스터" 등 푸짐한 메뉴로 구성됐을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파티나 연말 모임으로 아웃백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3인 이상의 세트 메뉴 주문 시 와인 한 병을 무료로 제공해 올 겨울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즐거운 연말을 맞아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ㆍ갈릭 쉬림프', '필렛 메달리온', '차이니즈 포크 스테이크' 등 3종의 스테이크 메뉴를 출시했다.

또한 연말 모임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인기 메뉴인 '빠네 파스타', '케이준 후라이드 치킨 샐러드', '잭다니엘 글레이즈립'과 신제품을 구성한 풍성한 9종의 세트메뉴를 약 12% 할인된 가격에 함께 선보인다.

친구, 연인 등 소규모 모임을 위한 2인 세트와 가족, 직장 동료 등 3인 이상을 위한 3인 세트, 4인 세트도 마련했다.

베니건스는 오는 12월 7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다가오는 연말, 모임이 많은 자리를 위해 ‘바비큐 그릴 플래터’와 함께 세트 메뉴 3종을 마련해 선보인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경품 카드 및 2010년 연간쿠폰 캘린더를, 10인 이상 예약 시 자체 마련된 게임을 통해 베니건스 무료 식사권 1매와 베니건스 고급 하우스 와인 1병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빕스는 연말을 겨냥해 12월 11일부터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크 신메뉴와 아울러 사랑하는 사람들과 실속있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세트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월별로 다양한 혜택이 담겨 있는 ‘2010 빕스 캘린더’를 증정한다.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