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오디오클립, 모바일 메인으로…실시간 콘텐츠 제공

한광범 기자I 2020.04.10 11:06:22

'오디오클립 나우' 서비스…인기 콘텐츠 큐레이션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인 ‘오디오클립’을 모바일 첫 화면에 배치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무장한 ‘오디오클립 나우(NOW)’도 시작한다.

오디오클립 나우는 지난 3년 간 오디오클립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디오클립 인기 콘텐츠를 시간대별로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24시간동안 키즈동요, 동화, 오디오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올데이’ 채널과 시간대별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 등 최대 8개의 채널이 운영된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나우 서비스 화면. (네이버 제공)


또 기존 오디오클립 사용자들의 사용성을 분석해, 오전 시간에는 어학 콘텐츠를 심야 시간에는 오디오북이나 에세이를 들려주는 베드타임 스토리를 집중 편성했다.

특히 밤 10시부터 시작되는 베드타임 스토리에서는 배우 김태리가 유명 세계 고전 문학을 색다른 스토리텔링으로 들려주는 ‘김태리의 리커버북’이 선보인다.

이밖에도 웹드라마 배우들이 자신이 사랑한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21세기 잠방’, 영어 원문과 함께 아름다운 문장의 명작 에세이를 감상할 수 있는 ‘나이트 트레인 투 북토피아’ 등 신규 콘텐츠들도 순차 공개된다.

또 매일 한 권의 오디오북을 24시간 동안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하루 한 책’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하루 한 책’에선 매주 월요일은 인문/교양, 화요일은 근대문학, 수요일은 세계문학, 주말에는 장편 오디오북 등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배우 한지민이 낭독한 ‘법률 스님의 행복’을 포함해,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앵무새 죽이기’ 등 스테디셀러들이 다수 포함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그동안 오디오클립에서 인기를 모았던 오디오 예능인 ‘하하&별의 하트브레이크 마켓’, ‘허경환의 사죄의 왕’, 오디오드라마 ‘휴거’, 영어회화 프로그램인 ‘리얼클래스 타일러의 첫걸음 영어’ 등 총 57개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향후엔 실시간 댓글과 좋아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어학 콘텐츠나 오디오북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시간 스크립트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오디오클립 나우에서 제공되는 오디오 콘텐츠들은 모두 오디오클립에서 다시듣기와 이어듣기가 가능하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이끄는 키즈&오디오 이인희 책임리더는 “오디오 플랫폼 시장이 확대되면서, 오디오클립에서도 오디오예능, 오디오드라마, 오디오클래스, 오디오먹방 등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다”며 “오디오클립 나우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오디오콘텐츠가 많은 사용자와 만나고, 이를 통해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