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HDC랩스 베스틴, 얼굴인식 도어락 더핸들 'IDL-400R' 출시

이윤정 기자I 2022.06.28 11:30:5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스틴은 프리미엄 얼굴인식 도어락 더핸들 ‘IDL-400R’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베스틴)
IDL-400R은 미국(NIST)과 한국(KISA)의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를 통과한 기술력으로, 다양한 각도로 여러 번 등록할 필요 없이 1회의 등록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베스틴 도어락의 얼굴인식 기술은 빠르고 안전하게 현관문 개폐가 가능하고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을 적용하여 해킹 염려가 없다. 패스워드 또는 지문 인증 후 손잡이를 돌려야 하는 기존 도어락의 불편을 개선하여 ‘사용하기 쉬운 제품’이라는 콘셉트로 직관적이고 실용적으로 디자인되었다.

스피드락 기능으로 문이 닫힘과 동시에 그 즉시 잠겨 낯선 사람이 뒤따라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안심 사진 촬영 기능은 외부인이 집 근처를 서성이거나 문을 강제로 열려는 침입 시도가 감지되면 실시간 스틸컷을 베스틴 전용 앱으로 전송한다.

외출 시 원거리에서도 간편 문 열림 기능으로 문을 열 수 있어 간편하고 스마트폰 푸시 알람을 통해 배터리 잔량, 현관 이상 감지, 침입 시도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가사도우미나 과외 선생님 등 정기적으로 출입하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만 출입을 허용하는 전용 키를 비밀번호 형식으로 생성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매매를 위한 1회 방문용 비밀번호 형식의 키 발급도 가능하다.

HDC랩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더핸들 IDL-400R은 베스틴 전용 앱을 통해 손쉽게 우리 집 현관을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일상생활의 편리함과 안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품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베스틴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