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LG전자 미국법인 사옥에서 LG전자, 유튜브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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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이나 극장처럼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은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기반의 기술력이 뒷받침됐다. 이에 따라 현대차·기아·제네시스 고객은 앞으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화질·고음질의 유튜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처음으로 적용되는 모델은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 및 ‘GV80 쿠페’다. 신형 GV80의 내비게이션 화면은 물론 뒷좌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탑승객 취향에 따라 좌석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다른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전면 내비게이션 화면에서는 안전을 위해 주차(P단) 상황에서만 작동된다.
현대차·기아는 앞으로 출시하는 신차는 물론 기존 차량에서도 유튜브 콘텐츠를 고객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고급형 6세대,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가 탑재된 모델은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유튜브 콘텐츠를 포함해 더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왓챠’, ‘웨이브’, ‘U+모바일tv’ 등 OTT 서비스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기능을 적용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권해영 상무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SDV 기반의 기술적 발전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며 “글로벌 주요 콘텐츠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은석현 부사장은 “최고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용 콘텐츠 플랫폼(webOS)을 비롯해 완성차 고객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전장 솔루션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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