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콘, 마스크 필터 코로나19 차단 효과 검증

박태진 기자I 2020.06.30 10:50:00

메르 블로운, FITI 테스트 통과
품질 차별화된 마스크 생산 기대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인콘(083640)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만든 마스크 필터용 부직포(멜트 블로운)의 효능이 입증됐다.

인콘은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원부자재 공급 사업과 관련해 강진아이앤씨에 공급 예정인 멜트 블로운이 FITI 시험연구원의 시험성적 테스트를 통과하는 데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 산업 자재, 환경 자원, 미생물과 관련한 시험분석, 품질 검사, 품질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국내 연구 기관이다.

인콘이 수입해 공급할 멜트 블로운은 평량 40gsm(gram per square meter)로 KF94 마스크의 필터로 사용이 가능하다. 평량은 가로 1m, 세로 1m인 원단의 무게를 나타내는 단위로 마스크 필터의 밀도를 의미하며 평량이 높을수록 필터 성능이 높다.


회사 측은 “인콘이 공급하는 멜트 블로운은 97%의 분진 포집 효율을 기록해 KF94 마스크 제조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필터의 성능이 뛰어나다”며 “KF94 정도의 필터 성능을 보유해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인콘의 필터가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실질적으로 검증받은 셈”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마스크 생산업체가 많이 증가하면서 마스크 생산을 위한 필터용 부직포 수요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마스크 성능평가를 통과한 멜트 블로운은 여전히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올 3월에 산업부와 코트라가 9개국 28종 멜트 블로운 샘플을 평가한 결과 KF 마스크 성능 평가를 통과한 샘플은 3개에 불과해 결국 정부 차원에서 필터 수입을 추진할 정도로 품질기준을 충족시키는 마스크 필터는 공급처를 찾기가 어렵다.

인콘 관계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멜트 블로운은 전문기관에서 품질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오는ㄴ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이 가능한 상황”이라며 “현재 시험성적서가 확인되지 않은 멜트 블로운을 사용한 마스크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품질 인증을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한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콘은 이번에 검증이 완료된 멜트 블로운을 포함한 마스크용 원부자재를 강진아이앤씨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15일에 발표한 200억원 규모의 마스크 원부자재 공급계약에 따른 것으로, 공급 기간은 올해 6월 15일부터 내년 6월 14일까지다.

`코로나19` 비상 더보기

-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코로나, 기회로 인식해야..글로벌사업 박차" - 로버트 패틴슨 코로나 완치, '더 배트맨' 촬영 재개 - 충남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첫 리쇼어링 성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