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국회의원 후보자 후원회도 1시간 만에 마감…대부분 소액후원

이수빈 기자I 2024.03.22 11:50:3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SNS
"다시 한번 손잡아주셔서 감사"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국회의원 예비후보’로서의 후원회를 연지 약 1시간 만에 1억5000만원의 한도를 채워 모금을 마쳤다.

이재명(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후 전북 군산시 옛 도심에서 연설한 후 환호에 답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후원 요청 1시간 만에 계양구을국회의원후보자 이재명후원회 모금액을 가득 채웠다”고 밝혔다.

정치자금법에 따라 국회의원후보자 후원회는 1억5000만원의 후원액을 모금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전날(21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이날 오전 9시 30분 “다시 한 번 이재명의 손을 맞잡아 주실 든든한 후원인 여러분을 기다린다“며 후원회 계좌를 연다는 공지를 올렸다.

공지를 올린지 1시간도 안돼 후원금 모집을 마쳤다고 이재명 대표측 관계자는 전했다.

이날 이 대표의 계좌에는 약 5200명의 후원인이 후원금을 보냈다. 이 대표는 “평균 금액 약 2만8000원 이하 소액 후원이기에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며 “다시 한번 이재명의 손을 맞잡아 주신 후원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적었다.

이 대표는 이어 “혹여 후원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으셨다면 제가 후원회장을 맡은 후보들, 또는 다른 지역에서 뛰고 있는 우리당 후보들에게 정성을 모아달라”며 자신이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국회의원 예비후보 21명의 이름도 적었다.

이중에는 △류삼영(서울 동작을) △이훈기(인천 남동을) △박지혜(경기 의정부갑) △이지은(서울 마포갑) △김남희(경기 광명을) 등 영입인재와 △김병기(서울 동작갑) △박찬대(인천 연수갑) 등 ‘친명(親이재명)계’ 현역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