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 웹툰 '스타워즈' 테마의 제3회 원화전 개최

김관용 기자I 2015.12.11 10:26:16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이란 콘셉트
영화와 웹툰 접목 시도에 이어 아트도 접목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카카오(035720)가 서울옥션과 함께 내달 30일까지 삼청동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웹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를 테마로한 제 3회 웹툰 원화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화전에서는 웹툰 ‘스타워즈’의 작가인 ‘홍작가’가 구현한 스타워즈의 명장면들이 디지털 프린트, 포스터 등의 아트 작품을 통해 공개된다.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의 고뇌가 담긴 모습, 등장인물인 랜도가 조종하는 팔콘호가 두번째 데스스타 중심부를 폭파시키고 탈출하는 모습 등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도 원화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워즈 공식 라이센싱 상품의 콜라보 전시도 같이 진행돼 몰입감을 더한다. 스타워즈 관련 각종 레고 세트와 광선검 상품, 완구세트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티셔츠 및 종이인형 상품은 각종 아트 작품과 더불어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웹툰 스타워즈는 다음웹툰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웹툰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 이어 ‘영화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콘셉트로 영화와 웹툰의 접목을 시도한 두 번째 프로젝트다. 4월부터 다음웹툰에서 연재 시작한 이 웹툰은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지난 이야기이자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인 에피소드 4~6에 해당하는 내용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 박정서 다음웹툰 서비스 총괄은 “이번 원화전은 카카오가 다음웹툰 작가와 독자 간의 소통 확대를 위해 조성한 웹툰 문화 예술 공간에서 영화와 웹툰, 아트의 접목을 시도함으로써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람객이 삼청동 웹툰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웹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원화전 전시회를 감상하고 있다. (제공=카카오)
한편 카카오는 제 3회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 오후 4시에는 전시장에서 홍작가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전시 기간 중 현장에서 원화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영화 예매권(1인2매)을 비롯, 스타워즈 광선검과 완구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전시회 관람 사진 또는 ‘스타워즈’ 웹툰 명장면, 명대사를 스타워즈전시 다음(035720)웹툰 프린트베이커리 웹툰아트하우스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카카오스토리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제공한다.

다음웹툰 플러스친구를 친구로 추가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및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이용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웹툰 이벤트페이지(http://webtoon.daum.net/event/view/5146)에서 확인 가능하다.



▶ 관련기사 ◀
☞[마감]코스닥, 기관 '팔자' 행렬에 660선 붕괴…닷새째 약세
☞"단 1분으로 정보·지식·재미를 한번에"..카카오 '1boon' 론칭
☞카카오뱅크 예비인가, 게임 아이템 구매 더 쉬워진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