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장시장상인회, 광장시장 캐릭터 공모전 성황리 종료

이윤정 기자I 2023.11.24 14:26:2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장시장은 서울 종로 광장시장 캐릭터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광장시장상인회)
이번 공모전은 광장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자 이를 홍보할 수 있는 캐릭터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70여 개의 작품이 공모 되어 눈길을 끌었다.

캐릭터 공모전을 주최한 광장시장상인회에서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광장시장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우리나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디자인한다면 나이를 불문하고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좋아할 수 있는 전통적이고 친숙한 캐릭터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광장시장 캐릭터공모전에는 ‘광이’, ‘장이’를 비롯한 광장시장 대표상품들을 캐릭터화 한 작품이 선정되어 시상금이 주어졌다.

광장시장의 새로운 마스코트가 될 ‘광이’와 ‘장이’는 각각 광장시장의 먹자골목과 한복의류 시장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제작되었다. 캐릭터는 전통의 느낌을 살려 한복을 입은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강한 두 가지의 색상을 대비하여 젊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로 표현했다.

‘광이’와 ‘장이’는 동그란 얼굴형과 항상 미소 짓는 표정에 모두에게 친근해 보이는 캐릭터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이미지로도 디자인됐으며,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해당 공모전이 추구하는 바를 잘 나타냈다. 특히 육회, 김밥, 빈대떡 등 먹거리 상품들과 이불, 혼수품, 공예품 등까지 광장시장의 대표 상품들을 캐릭터화 한 보조캐릭터들도 잘 만들어내어 광장시장을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캐릭터 ‘광이’와 ‘장이’는 앞으로 광장 시장 홍보를 위해 다양한 안내판 및 홍보 물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