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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컴퍼니는 2017년부터 라이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며 라이브 콘텐츠 산업에서는 유일하게 수직계열화를 만들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데이터 기반 중심으로 진행하면서 기존 라이브 콘텐츠 기업들과 차별점을 두고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업계 최초로 클래식 영화음악 콘서트를 기획했으며, 대중에게 친숙한 ‘영화음악’을 ‘클래식’ 장르에 녹여내면서 국내 공연 시장에 새 지평을 열었다.
영화음악의 거장 시리즈 히사이시 조와 존 윌리엄스, 한스 짐머, 엔니오 모리꼬네 영화음악 콘서트를 기획하며 인터파크 클래식·오페라 부문 2021년, 2022년 상반기 판매 점유율 1위와 국내 클래식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 오는 2023년에는 창작 뮤지컬 ‘빠리 빵집’, ‘엔딩 노트’,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작은 아씨들’ 등 검증된 IP(지적재산권)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앨범, 굿즈, 대체불가 토큰(NFT) 발행 등 수익 모델을 다양하게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프리 IPO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신규 콘텐츠 기획 및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플레이어로 참여하는 한편 콘텐츠 기업 M&A로 매출 다변화를 할 예정”이라며 “투자에 참여한 투자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