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뮤지컬 등 문화 한자리에 '에브리씽 로컬' 개최... "트렌디 MZ 대학로로"

이혜라 기자I 2023.08.08 11:48:20

8월15일~20일 'EVERYTHING LOCAL with BC’ 개최
대학로 일대 활용한 문화 프로그램
뮤지컬 갈라쇼, 여행, 위스키 등 다양한 주제

2023 에브리씽 로컬 위드 비씨(EVERYTHING LOCAL with BC, 이하 에브리씽 로컬)' 개최. 아떼오드 제공.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크리에이티브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 ‘2023 에브리씽 로컬 위드 비씨(EVERYTHING LOCAL with BC, 이하 에브리씽 로컬)’가 개최된다.

아떼오드는 로컬 거점을 활용한 콘텐츠로 나만의 진정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 ‘에브리씽 로컬’을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C카드와 아떼오드가 대학로 상권 활성화와 창작 뮤지컬 지원을 위해 기획했다. 양사는 국내 창작 뮤지컬 제휴뿐 아니라 오픈 런 공연 지원, 창작 뮤지컬 리딩 개발 등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에브리씽 로컬‘은 6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학로 일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 대학로‘, 브런치와 함께 이집트 여행을 떠나는 ’트래블 브런치‘,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속에 자주 등장하는 재즈 음악에 관한 이야기와 재즈 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살롱‘, 대학로의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즐기는 위스키와 술에 얽힌 스토리를 알아갈 수 있는 커뮤니티 클래스 ’스피크이지 클럽‘, 웅장한 DJ 사운드와 함께 대학로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샴페인 포차 렛츠 디깅 파티(Let‘s Digging Party)’, 대학로 대표 뮤지컬들의 넘버를 만나보는 ‘뮤지컬 갈라 위드 비씨카드(Musical Gala with BCcard)’다.

프로그램에는 분야별 저명한 호스트들이 참여한다. 인스타그래머블 대학로에는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의 리더 소담이 함께한다. 소담은 참가자와 함께 조선시대 성균관부터 건축가 김수근의 건축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트래블 브런치는 한국이집트학연구소장을 역임 중인 곽민수가 호스트로 참여하며 참가자와 함께 특별한 브런치와 고대 문명으로의 비밀 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대학로 사운드 얼라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크리에이티브 살롱>’에는 밴드 ‘못(Mot)’의 멤버이자 콘트라베이스 연주자인 송인섭과 ‘킹스턴루디스’카 멤버이자 ‘스카재즈유닛’의 리더인 피아니스트 임채선이 호스트로 참여한다. ‘노르웨이 숲’, ‘1Q84’의 저자이자 재즈 애호가로도 유명한 무라카미 하루키와 빌 에반스, 제인 피츠제럴드의 재즈 히어로를 만나는 시간으로 재즈의 역사와 하루키의 소설 속 등장하는 재즈를 알아볼 수 있다.

‘바(BAR) 기슭’의 오너 바텐더 이동환과 함께하는 ‘스피크이지 클럽’은 프로그램명에 걸맞는 콘셉트로 눈길을 끈다. 대학로 골목길에서 비밀스럽게 진행될 예정이며, 전 세계의 다양한 주류를 맛보고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루프탑 샴페인 포차’에서는 샴페인과 하이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으로 탄산바, 최원우 바텐더가 호스트로 나선다. 사운드 얼라이언스 루프탑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로컬 스트릿 푸드와 샴페인, 하이볼의 페어링을 제공한다.

뮤직 갈라쇼에서는뮤지컬 인플루언서 ‘뮤지컬천재 황조교’가 MC로 나서며 2023년 하반기 BC카드 제휴 공연 예정인 창작 뮤지컬의 주요 넘버가 마로니에 공연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뮤지컬 갈라쇼를 제외한 5개의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1일 오전 11시까지 라이브애비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내 링크에 게시된 구글 폼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제출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석자에게 별도의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주최사 아떼오드 관계자는 “대학로에서 첫 시즌을 여는 이번 페스티벌은 이름 그대로 지역 사회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프로그램에 녹이고자 했다”며 “첫 개최지가 창작 공연 문화의 메카 대학로인 만큼 공연을 사랑하는 많은 분이 관심을 두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에브리씽 로컬’은 아떼오드가 주최, 라이브애비뉴가 주관하며, NHN링크, NHN벅스, NHN여행박사, 사운드얼라이언스, MLD엔터테인먼트, BC카드가 후원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