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김남국, 비겁한 시간끌기…이재명 결단해야”

김기덕 기자I 2023.05.30 10:51:27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
“이재명 비호 아래서 물타기하려는 의도”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30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가상자산 투자 논란의 당사자인 김남국 의원이 잠행을 이어가는 것을 두고 “비겁한 시간끌기”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화 한 통으로 (김 의원에게) 의원직을 물러나라고 할 수 있지만, 이재명의 비호 아래에서 적당히 시간을 끌면서 다른 이슈가 터지면 물타기를 할 생각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재명 대표가 직접 국민들 앞에 나와서 김남국이라는 사람이 계속 정치인을 할 수 있는지, 국회의원직을 해도 되는지 안 되는지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평소 사이다 발언을 자처했던 이 대표는 어떤 이야기도 하지 않고, 국회 윤리특위에 모든 걸 맡겨두는 비겁한 행위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돈봉투 사건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태영호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의 녹취록 파문 사태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도 수사를 받을 것을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는 “(돈봉투 사건과 녹취록은) 사안이 전혀 다르고, 내용도 비교가 안되는데 물타기를 하고 있다. 정말 파렴치하다”며 “당대표 하겠다고 돈봉투 돌리다가 조사를 받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자숙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또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수장을 맡은 노태악 선관위원장이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 기관의 장이라는 것은 하나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솔선수범하고 책임지는 각오가 언제나 돼 있어야 한다”며 “무려 사무총장과 사무차장이 사퇴하고 온갖 고위직들이 불공정 채용으로 자기 자녀들을 공무원 만들고 있는데 이를 선관위원장이 책임지지 않는다면 대체 누가 책임져야 되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사진=노진환 기자)


김남국, 코인 60억 논란

- [단독]코인 전수조사 하자더니…개인정보동의 미적대는 거대 양당 -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 "16일 김남국 소명 듣고 이달 말 결론 낼 것" - "김남국 지갑 살펴본 전문가, 정보상납 의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