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청래 "尹, 제3지대론 펴며 당장은 국민의힘 입당 않을 것"

이재길 기자I 2021.03.05 10:15:59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치 행보를 재차 전망했다.

정 의원은 5일 페이스북에 ‘정치인 윤석열의 시나리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반기문을 반면교사로 삼아 당분간은 잠수를 타고 머리를 굴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장 국민의힘에 입당은 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약방의 감초같은 제3지대론을 펴며 이사람 저사람 만나는 장면을 노출 시킬 것이다. 누굴 만날지 훤히 짐작이 간다”고 지적했다. 또 “외곽에서 군불때기 방식으로 어쩌면 SNS도 활용할 것도 같다”고 부연했다.

정 의원은 “그나마 윤석열이 국민의 응원을 받았던 것은 검찰총장직이라는 공직에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총장직을 떠나면서 대국민선동을 하는 것을 보며 그가 정치인으로서 성공하리라 예상하는 국민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이런 욱하는 방식으로 잘된 정치인을 본적이 없다”고 일침을 날렸다.

그러면서 “마치 육군참모총장이 국방개혁에 불만을 품고 군복을 벗으며 정치참여선언을 하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 윤석열은 검찰개혁에 불만을 품고 옷벗고 대드는 검투사 같았다”고 비유했다.

정 의원은 윤 총장의 부인·장모 논란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정치인의 길을 걷기로 한 이상 윤석열도 검증의 칼날을 피하긴 어려울 것 같다. 부인의혹문제, 장모의혹문제 등 주변사가 불거질 것이고 한바탕 소동도 있을것 같은 예감이 든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분명한 것은 찬반이 극명하게 엇갈리는 정치의 세계와 검찰총장이라는 공직자에 대한 국민의 시선을 그도 녹록치 않을 것이다. 검은 속을 다 드러낸 현직 정치인의 옷을 입은 전직 검찰총장을 계속 응원할 국민은 그리 많치 않아 보인다”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전날에도 윤 전 총장이 사의를 표명하며 내놓은 입장문을 ‘정치 참여 선언문’으로 지칭하며 “(윤 총장은) 이제 누구 만나고 어딜 가고 인터뷰하고 그렇고 그런 수순을 밟아 나가겠다. 정치검찰들의 검찰쿠데타가 시작됐다”고 비판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