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넘버 원의 만남"…hy, 발효유 '윌' 브랜드 모델에 손흥민 발탁

남궁민관 기자I 2024.04.17 10:58:38

"발효유 시장 개척한 윌, 韓 축구의 역사 손흥민 이미지와 잘 부합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hy는 기능성 발효유 대표 브랜드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를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윌의 정체성과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는게 발탁 배경이다.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사진=hy)


지난 2000년 출시한 윌은 하루 판매량 70만개, 연간 매출액 3300억원에 이르는 hy 주력 브랜드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50억개를 돌파했다.

hy는 총 10차례에 걸친 리뉴얼을 통해 윌의 기능성을 강화해 왔다. 핵심 소재인 유산균의 경우 hy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적용 중이다. 최근에는 저당 설계로 당을 70% 이상 줄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를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3종으로 늘렸다.

hy는 이같은 윌의 경쟁력과 라인업을 손흥민 선수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한 새 광고는 다음달 초 선보일 예정으로 콘셉트는 ‘넘버 원의 만남’으로 정했다. 대한민국 넘버 원 발효유인 윌이 아시아 최초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인 손흥민 선수와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내용을 역동적으로 표현할 계획이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글로벌 축구스타인 손흥민과 시너지를 통해 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국내 1등 발효유 윌의 도전은 멈추지 않고 계속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