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샘표, 중화 미식 브랜드 '차오차이' 론칭…소스·간편식 19종 선봬

남궁민관 기자I 2024.03.13 10:05:25

짜장은 기본, 동파육·고추잡채·마라샹궈 손쉽게 요리 가능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샘표는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를 론칭하고 요리소스 11종과 렌지업 8종 등 신제품 19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샘표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 신제품.(사진=샘표)


‘빼어난 요리’라는 뜻의 ‘차오차이’는 뉴욕, 홍콩, 파리, 서울 등 전세계 곳곳에서 사랑받는 중화요리를 요리소스와 간편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동파육, 고추잡채, 마라샹궈 등 집에서 만들어 먹기 어려웠던 음식들을 5~8분 만에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샘표는 차오차이 개발을 위해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 연구는 물론 국내 손꼽히는 중식 대가들과 협업하는 등 5년여 연구 끝에 선보인 브랜드다. 해외지사를 통해 풍미 깊은 매콤함으로 유명한 중국 사천의 피센 두반장과 화자오, 마자오 등 최상급 향신료를 활용했다.

먼저 요리소스로 △특제짜장소스 △동파육볶음소스 △고추잡채소스 △차오멘소스 △몽골리안비프소스 △홍콩식 마파두부소스 △시추안 마파두부소스 △마라샹궈소스 △마라훠궈소스 △즈마훠궈소스 △백탕훠궈소스 등 11종을 선보인다.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하거나 추가로 간을 할 필요 없이 재료에 소스를 붓기만 하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 뒷면에 레시피 영상이 담긴 QR코드가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맛볼 수 있는 렌지업 제품은 △130직화간짜장 △스파이시 블랙페퍼 짜장 △비프유니짜장 △특제짜장 △트러플고기짜장 등 짜장 5종과 △시추안마파두부 △홍콩식마파두부 등 마파두부 2종, 마라샹궈 1종 등 8종이 출시된다.

샘표 관계자는 “3000가지 이상의 식재료와 양념, 향신료를 활용하여 다채로운 맛과 색채를 자랑하는 중화요리는 현지에서 다양하게 응용되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앞으로 차오차이를 통해 세계 각지의 중화 미식을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