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모르는 '남자' 김조원?..."文정부는 늘 아내 핑계"

박지혜 기자I 2020.08.07 10:19:25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청와대가 김조원 민정수석의 고가 아파트 매물 의혹에 대해 “통상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얼마에 팔아 달라는 것을 남자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지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문(재인) 정부 남자들은 참 비겁하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7일 오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문 정부 남자들은 불리하면 하나같이 아내 핑계를 댄다”고 했다.

이어 “조국 전 민정수석은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사모펀드 투자가 문제 되자 재산 관리는 아내가 전담해 자신은 몰랐다고 했다. 또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도 흑석동 건물 매입 논란 일자 아내의 결정이라고 책임을 돌렸다”고 주장했다.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 (사진=연합뉴스)
하 의원은 또 “‘남자들은 부동산 모른다’는 청와대 관계자의 발언은 투기꾼들은 모두 여자라는 주장인지 되묻고 싶다”며 “그렇다면 심각한 여성 비하 발언이다. 취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에 남으려면 2주택 무조건 팔아야 하는 소동도 괴상하지만 일단 국민에게 약속했다면 당사자인 김 수석이 책임지고 지켜야 한다”며 “그런데 시세 차익 좀 더 보겠다고 고가에 매물 내놓고 팔리지 않자 이제 와서 그 책임을 아내에게 돌리고 있다. 자기 부동산 하나 마음대로 못해 아내 핑계 대는 사람은 국정 맡을 자격도 없다”고 비판했다.

청와대 고위 참모들 가운데 다주택자는 이달 말까지 한 채만 남기고 처분하도록 한 가운데 서울 강남에만 두 채를 갖고 있는 김 수석이 잠실 아파트를 내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시가보다 2억 원 비싼 가격에 내놔, 처분 의사가 없는 것 아니냐는 의심까지 받게 됐다.

이에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처분 노력을 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특히 김 수석이 집값을 책정하지 않고 부동산 쪽에 거래를 맡겼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이 관계자는 “통상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본인이 얼마에 팔아달라(고 하는 걸) 남자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며 “김 수석에게 물어봤더니 ‘복덕방에 내놓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청와대 답변에 “설득력이 떨어진다”, “구시대적 해명이다”, “성차별적인 발언”이라는 지적이 잇따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