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윤재옥 “22대 국회 더 어려울 것…국민 기준으로 나아가야”

이도영 기자I 2024.04.16 10:33:15

여의도 국회 22대 국회 당선인 총회서 당부
“국민 신뢰 받을 수 있도록 다시 뛰어야”
“하나 된 모습으로 함께 나아가야”

[이데일리 이도영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22대 국회의원 당선인들에게 “21대 국회보다 더 어려운 시기가 될 것”이라며 “하나 된 모습으로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선인 총회에서 “분명한 것은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했다는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그동안 국민께 많이 부족했음을 인정하고 국민이 내려주신 회초리를 감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당선인 총회에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미래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참석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국민의힘·국민의미래 당선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그는 이어 “국민의 호된 질책을 깊이 새기고, 잘못된 점은 고치고,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다시 받을 수 있도록 바뀌고 다시 뛰어야 한다”며 “그 출발점이 오늘 당선인 총회”라고 덧붙였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더욱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고 단합해야 한다”며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민심의 평가를 두려워하며 국민의 기준으로 당이 나갈 방향을 정하고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 4선 이상 중진 당선인들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지도 체제를 비상대책위원회로 전환하고 전당대회를 열어 새 당 대표를 선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윤 원내대표는 “현재 시급하게 정리해야 하는 문제부터 장기적인 당의 노선과 운영 방향 등 위기 수습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아울러 민생과 경제를 살리기 위한 집권여당의 책무를 다하는 데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선인 한 분 한 분이 더 큰 책임감으로 일기당천의 각오로 22대 국회에 임해주실 것을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며 “저 역시 당선인 여러분의 총의를 모아 당을 수습하고 다시 국민의 신뢰 받을 수 있는 초석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윤 원내대표는 아울러 세월호 10주기에 대해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 아픔을 잊지 않고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민의힘은 22대 국회에서도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