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추진 파로스아이바이오, ‘바이오 USA’ 발표

최훈길 기자I 2023.06.05 12:11:24

“글로벌 기업과 공동연구·계약 기대”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으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파로스아이바이오가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오는 8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석한다고 5일 밝혔다. 김규태 파로스아이바이오 CBO(부사장) 겸 호주법인 공동대표가 주요 사업 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바이오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행사다. 전 세계 9000여개 기업과 1만500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가 모인다. 파트너십 구축, 기술 이전, 투자 등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이 성사되는 자리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


2016년에 설립된 파로스아이바이오는 AI 기반으로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PHI-101’, 항암제 치료물질 ‘PHI-201’(pan-KRAS 저해제), ‘PHI-501’(악성흑색종, 난치성 대장암, 삼중음성 유방암) 등을 확보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이번 바이오USA에서 ‘PHI-101’과 ‘PHI-501’ 등의 연구·개발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PHI-101은 재발·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다. 악성 흑색종 치료제로 전임상 단계 연구 중인 PHI-501은 난치성 대장암,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제로도 개발 중인 물질이다. 2021년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

김규태 호주법인 공동대표는 “파로스아이바이오는 바이오USA,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미국암학회(AACR) 등 각종 행사에 참석해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며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파로스아이바이오를 소개하는 뜻깊은 기회가 공동 연구나 기술이전 계약 등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