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그룹사와 '빌드업 컨퍼런스' 열어

강경래 기자I 2022.12.05 11:12:06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아이엘사이언스(307180)가 지난 2일 가천대 컨벤션센터에서 아이엘그룹사들과 ‘빌드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이엘사이언스 △아이엘커누스 △아이트로닉스 △어헤즈 등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의 ‘2023년 국내, 세계 경제전망 및 첨단 기술 트렌드’라는 기조 연설로 시작했다. 송 대표는 국내 자금시장 경색, 미국 금리 인상과 장단기 국채금리 역전에 따른 경기 침체 가능성 등을 지적하며 만반의 대비를 당부했다. 또한 테슬라 등 혁신 테크기업들의 최근 동향과 미래 기술 트렌드에 대한 전망도 공유했다.

이어진 2023년 사업 부문별 전략 발표에서 아이엘사이언스는 미래차 사업부 성과 가시화 및 B2G(기업과 정부 간 거래) 비중 확대를, 아이트로닉스는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와 ‘V2X’(차량·사물 통신 기술) 미래 전략을, 아이엘커누스는 홈 ‘AIoT’(사물지능) 스마트 조명 플랫폼 확대와 스마트 화장실 솔루션 고도화를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향후 전략 실행에 있어 그룹사 간 소통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으며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내년도 동반 성장을 결의했다. 송 대표는 “그룹사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은 현재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타개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며 “각 사의 혁신기술 융복합으로 ‘미래차 산업의 게임 체인저’라는 비전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가 ‘빌드업 컨퍼런스’에서 연설하고 있다. (제공=아이엘사이언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