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스토어 12월 우수베타게임은 ‘흑월: 오토 액션 RPG’

김현아 기자I 2024.01.22 09:53:40

인디게임존 전시작 31일까지 공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토종 앱스토어인 원스트오가 12월 우수베타게임에 핸디커뮤니케이션즈의 ‘흑월: 오토 액션 RPG’를 선정했다.

흑월: 오토 액션 RPG는 앞서 중국에서 출시돼 누적 800만 다운로드와 함께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으며, 12월 진행된 베타테스트에서는 1주일 동안 1000여명이 넘는 사용자가 몰리며 기대감을 높였다.

원스토어 12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된 ‘흑월 오토 액션 RPG’의 개발사 ㈜핸디커뮤니케이션즈 백세현 부사장
원스토어 12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된 ‘흑월 오토 액션 RPG’


흑월은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에 걸맞는 한국어 더빙, 유저의 취향대로 조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과 무기 조합 등이 크게 호평 받았다. 특히 1대1로 즐길 수 있는 PVP(Player versus Player) 콘텐츠와 유저 취향에 따라 수동과 자동을 선택할 수 있는 액션 플레이도 장점으로 꼽힌다.

흑월은 앞서 중국에서 출시돼 누적 800만 다운로드와 함께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흑월은 한국과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12월 진행한 베타테스트에서는 1주일 동안 1000여명이 넘는 사용자가 몰리며 기대감을 높였다.

핸디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24년간 노하우와 실력을 쌓은 개발사다. 모바일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게임 커뮤니케이션 기업을 표방하고 있다.

백세현 핸디커뮤니케이션즈 부사장은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을 통해 오토모드의 해금을 더 낮은 레벨에서 하는 등의 많은 개선작업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출시하는 모든 게임들을 베타게임존에서 검증받은 후 서비스하고 싶다”고 전했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될 경우, SK C&C의 클라우드 Z에 적용하기 위해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함께 게임 출시 당월과 익월까지 발생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모두 무상 지원받게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스토어는 지난 16일까지 ‘1월 베타게임존’ 이벤트를 진행했다. 1월 베타게임존에는 ▲큐브 어드벤처: 몬스터 테이머(안코치 스튜디오) ▲타워캣 키우기: 방치형 고양이 RPG(㈜루노소프트) ▲별의 전쟁(모비게임즈) 등 3종이 전시됐다. 원스토어는 게임 당 최대 1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원스토어 게임 캐쉬 1만 원을 제공한다.

1월 원스토어 내 인디게임존에는 ‘스윗몬 블록스도쿠 ? 블록 퍼즐 게임’, ‘퍼즐 & 로그’, ‘귀한병 전기: 레트로 RPG’ 등 전시작 3종이 말일까지 공개된다. 전시 기간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유저는 2천 원 상당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