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 가볍고 더 작게”…LG전자, 무선청소기 신제품 출시

김응열 기자I 2024.02.05 10:00:00

고객 1300명 의견 반영해 부피·무게↓…출하가 64만원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제품 무게와 가격 부담을 확 줄여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Air)’를 5일 출시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에 이어 이번에 실용적인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전자 모델이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 에어’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신제품은 약 1.97kg의 무게가 특징이다.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볍다. 무선청소기와 거치대 크기도 줄였다. 신제품을 거치할 경우의 전체 부피는 코드제로 A9을 거치했을 때보다 약 30% 줄었다.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존 무선청소기에 가장 원하는 개선점으로 무게와 크기를 꼽은 점을 반영했다.

신제품의 최대 흡입력은 150W다. LG전자는 일상적인 청소에 충분한 흡입력이라고 설명했다.

‘듀얼 내장형 틈새 흡입구’는 새롭게 처음 적용됐다. 청소기의 흡입구, 연장관 등을 분리하면 일체형 틈새 흡입구가 내장돼 있다. 별도 액세서리를 장착할 필요 없이 소파나 구석진 곳의 먼지를 바로 제거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로 필터 청소 시기 뿐만 아니라 이물로 인한 흡입구의 막힘 여부도 알려준다.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흡입된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돕는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 에어를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우선 판매한다. 이후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채널을 늘릴 계획이다.

신제품은 출하가 기준 64만원이다. 에센스 화이트, 카밍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나오며 전용 물걸레 흡입구는 추후 출시한다.

LG전자는 초기 구매고객을 위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도 마련했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컬러별 100대 한정으로 5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SNS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A9S에 이어 실속형 신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출시한 ‘LG 코드제로 A9 에어’. (사진=LG전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