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홈플러스 온라인, ‘치킨’ 상품 매출 전년비 35%↑…당당치킨 인기 여전

신수정 기자I 2024.04.23 09:58:12

온라인 매출 상위 5개 품목 중 3개 ‘당당치킨’ 상품 차지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한 ‘치킨’ 상품들이 꾸준한 호실적을 보이며 매출 성장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온라인 ‘치킨 관련 상품’ 주요 성과.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올해 3월 ‘치킨류’ 상품 온라인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3월 한달 간 ‘델리 치킨류’ 매출 상위 5개 품목을 분석한 결과 ‘홈플식탁 한판 닭강정’ 매출이 전년비 306% 증가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고, ‘당당 후라이드 치킨’과 ‘당당 달콤양념치킨’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상위 5개 품목 중 3개에 ‘당당치킨(△당당 후라이드 △당당 달콤양념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이 이름을 올리며 델리 치킨류 품목 내 메가히트 상품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올해 3월 기준 ‘냉동 치킨류’ 품목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1% 신장, 전월 대비 62% 오르며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홈플 ONE 등급제’ 기준 올해 3월 치킨 관련 키워드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전 등급에서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였으나 특히, 일반 회원(Family+)의 치킨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대비 135%나 늘며 가장 높은 증가 추이를 보였다. 지난 3월 연령대별 데이터로는 60대(124%), 20대(112%) 순으로 전월 대비 검색 증가율이 높았다.

더불어, 동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치킨을 첫 상품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 역시 전월 대비 139% 증가했다. 특히, 올해 1~3월 누계 기준 해당 고객들의 구매율이 높았던 상위 10개 품목 중 3개를 ‘당당치킨(△당당 후라이드 △당당 달콤양념 △당당 후라이드 순살)’이 차지하며 고객의 구매전환을 이끄는 효자 상품임을 한번 더 증명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치킨류 상품의 매출 성과는 홈플러스만의 축적된 온라인 노하우와 품질 좋은 제품력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 경험을 누리실 수 있는 최적의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