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이상민 "국회 세종 이전, 표심 크게 좌우하진 않을 것"

이윤화 기자I 2024.03.28 09:29:13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전화인터뷰
野 진정성 비판엔 "삐딱하게 보려면 한없어"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국민의힘 대전시당 공동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구을)은 28일 완전한 국회의사당 세종시 이전 공약이 충청권 표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나쁘지는 않을 것 같지만, 그것 때문에 표가 왔다갔다 하며 크게 좌우할 것 같지는 않다”고 예상했다.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대전 유성구을). (사진=뉴스1)
이상민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전화인터뷰에서 “이미 상당 부분의 정부 부처가 내려와 있고 국회 상임위가 몇개 오느냐 그런 것은 큰 문제가 아니다. 다만 그걸(국회 이전) 완결한다는 의미이고 국정 효율성의 차원”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으로 세종의사당 건립을 약속했는데 2년 동안 첫 삽도 뜨지 않고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발표한다는 야권의 비판에 대해서는 “여야 간 협의할 때 협상의 타결로 그렇게 나온 산물일 것이라 생각된다”면서 “협상 경위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진정성에 대해선 삐딱하게 보려면 한없이 삐딱하게 볼 수밖에 없다”면서 “이왕 국민의힘 당대표인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언한 것이기 때문에 민주당도 뜻이 있고 세종시가 진정한 행정수도가 되길 원한다면 화답해 처리하면 된다”고 부연했다.

이 의원은 22대 총선 전체 판세에 대해서는 “국민의힘이 좋은 환경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그건 드러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면서도 “지난 1월 국민의힘에 입당했는데, 밖에서 보던 국민의힘에 비해 지지자 등이 강하다. 민주당 입장에서 만만하다고 생각하면 크게 오산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